안녕하세요

이전 파리 여행기 모아 보기:

2018/05/18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나비고와 뮤지엄 패스, 공항 등 유용한 정보들

2018/05/21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세개의 개선문 그리고 전망대

2018/05/23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세계 3대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2018/05/24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과거 파리의 중심, 시테섬

2018/05/25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파리의 야경, 바토무슈, 그리고 자유의 횃불

2018/05/26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모네의 수련 연작이 있는 오랑주리 미술관

2018/05/29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화려함의 극치 베르사유 궁전

2018/05/30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오르세 역을 개조해서 만든 오르세 미술관

2018/06/02 - [해외 여행/프랑스 파리] - 파리: 파리의 상징 에펠탑 그리고 명당 사이요 궁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리의 현대 미술 센터인 퐁피두 센터를 포스팅하려고 해요.
여기도 관광객과 현지인들도 상당히 많이 찾는 예술 공간중 하나인듯 합니다.

상설전시도 있지만 제가 방문했던 다른 미술관이나 박물관들보다 특별전시가 더 크고 자주 바뀌는 곳이더라구요.
현대 미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는 공간이 될 것 같아요.


위치는 마레지구랑 가깝고 시테섬 하고도 가까우니 참고하셔서 일정 짜시면 좋을것 같아요.

입장료는 성인 기준 13유로이고 학생은 10유로 라고 하네요.
저는 뮤지엄 패스가 있어서 뮤지엄 패스를 사용 했어요.
다만 뮤지엄 패스를 사용해서 입장 할 경우 상설전시만 관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특별 전시를 보려면 따로 표를 구매해야 하는 대신에 긴 입장줄을 스킵할수있답니다.



저에게 다른 시기의 미술보다 현대 미술은 좀 더 통통 튀고 어떨땐 좀 어렵기도 하고 특이한 작품들이 많다고 느껴지는 미술이에요.
그런 느낌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게 퐁피두 센터의 외관 또한 독특하고 컬러풀하답니다.

들어가는 문이 두 곳이 있는데 이렇게 파이프가 있는 쪽에도 입구가있고
반대편에도 입구가 있어요.
두 곳다 줄이 길었는데 제가 갔을때는 파이프 있는 쪽은 그늘이였고 반대편은 땡볕이였어요. 

 

뮤지엄 패스를 이용해서 빠르게 안으로 입장!
안쪽에도 이렇게 파이프가 보이는 노출형 천장이랍니다.

이런 노출형 천장들이 언젠가 부터 카페나 핫한 레스토랑 등등 여러 공간에서 보이던데..
퐁피두 센터가 원조인 걸까요? 항상 이런 천장을 볼때마다 어느 건축가가 시작한건지 참 궁금했어요.

 

저는 일단은 뮤지엄 패스로 입장 가능한 곳부터 보려고 상설전시로 향했습니다.
상설전시는 5층, 6층이구요. 나머지 층은 모두 특별 전시 랍니다.
여기가 에스컬레이터가 밖에 있는데 파이프처럼 되어있어서 온실효과로 인해 정말 매우 많이 덥습니다.
6층까지 올라가다가 숨이 턱턱 막히는.... ㅋㅋ

그래도 전망이 은근 괜찮아서 참고 올라가봤습니다.

멀리로 에펠탑도 보이구요. 라데팡스 쪽도 보여요.

 

상설 전시는 마티스, 피카소, 몬드리안 등등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이 꽤 많아요.
6층은 마티스, 피카소 등 주로 그림 위주였구요.
5층은 설치미술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피카소 작품이 꽤나 많은데 근처에 피카소 미술관이 따로 있지만 
피카소 미술관은 조금 늦게 만들어진 관계로 아주 유명한 작품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안가기로 했는데 피카소 작품들 좋아하시는 분들은 퐁피두센터도 가고 피카소 미술관도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건 마티스의 작품인데 눈에 익어서 한장 찍어봤어요.

이 외에도 올리지 않았지만 정말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일단 상설 전시를 보고 특별 전시를 볼지 말지 결정하자 했는데

상설 전시 두 층 다 보니 다리도 너무 아프고 힘들어서 특별전시는 스킵하기로.... ㅎㅎ



특별전시는 주기적으로 바뀌겠지만 뮤지엄 패스로 입장하신 분들중에 꼭 보고 싶은 특별 전시가 있다면

특별 전시 먼저 보시고 체력이 남으면 상설 전시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당.. ㅎㅎ


은근히 작품수도 많고 커서 힘들어요~


상설 전시만 봤지만 왜 사람들이 이 곳을 사랑하고 즐겨 찾는지 충분히 이해 할 수 있었던 퐁피두 센터였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