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돼지국밥이잖아요.

저는 부산에 가면 꼭 한끼는 돼지국밥을 먹어요.

매번 같은 곳으로 가지는 않고 다른곳으로 가는 편이에요. 여기저기 탐방해 보고 싶은 마음에... ㅎㅎ



이번에는 아침식사로 돼지국밥을 먹었어요.

사실 아침부터 돼지국밥 먹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잖아요.?

근데 형제 돼지 국밥은 아침에 먹어도 부담없는 깔끔한 국물맛으로 제 마음에 쏙 들었던 집이라 소개합니다.


위치는 해운대 시장안에 있어요.

해운대 시장 어디가 앞인지 모르겠지만...ㅎㅎㅎ 

제일 앞쪽이라고 할수도 있고 제일 끝쪽이라고 할수도 있을것 같네요. 

저는 부산에서 베스트 웨스턴에 묵었는데 베스트 웨스턴을 기준으로는 걸어갔을때 가장 첫집이였습니다. 



40년 전통의 할매 돼지국밥 ㅎㅎ

사실 시장안에 돼지국밥집이 많아요. 곰장어집과 돼지국밥집 두 가지가 다수인듯 합니다. 



메뉴는 이렇습니다.

돼지국밥이 6천원 싸죠? 요즘 서울에서 순댓국도 7천원 이상인데..

저는 돼지국밥으로 먹었어요.



기본 반찬들..

깍두기가 잘익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돼지국밥 초보자들을 위해~ 위에 보이는 부추를 원하는 만큼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맞춰 먹으면 됩니당.



쨘! 

맑은 국물을 자랑하는 돼지국밥.

전에 다른 곳에서 먹었을때는 이것보다 더 뽀얀 국물의 돼지국밥을 먹었었는데

이곳의 돼지국밥은 조금 맑은 편입니다.



부추와 새우젓을 넣고 먹으면 꿀맛! 

돼지국밥 특유의 돼지 꼬랑내? 라고 해야하나 꼬리꼬리한 냄새가 있어요.

돼지국밥 음식점에서도 다 공통으로 나는 그 냄새~!

그 돼지 누린내가 국물 맛에서도 많이 나는 곳이 있고 적은 곳이 있는데 형제 돼지국밥집은 꼬랑내가 적어요.

그래서 아마 돼지 꼬랑내 좋아하시는 분들은 너무 밍밍하다 하실수도 있는 맛이에요.

하지만 돼지 국밥 초보자들에게는 시도해 볼만한 수준이랍니다.


돼지국밥 한번도 안먹어 봤는데 돼지 냄새에 예민하다 하시는 분들은 형제 돼지국밥을 추천합니다.

꼬랑내 즐기시는 고수분들께는 당연히 비추하구요 ㅎㅎ


맑은 편인데 그렇다고 깊이 없는 맛은 아니라서 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사실 너무 꾸리꾸리하면 아침으로 먹기 부담스럽겠다 싶었는데 아침으로도 아주 적당했어요.

설렁탕 정도의 진함으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전날 한잔해서... 속을 아주 팍팍 달래주었던 돼지국밥....ㅎㅎㅎ

그래서 국물을 너무 빨리 먹어서 혹시 국물 리필이 되나 물어봤는데 흔쾌히 국물도 리필해 주셨어요. 



그리고 한가지 특이했던 점은 순대가 한개씩 들어있어요.

저는 제 국밥에 순대가 달랑 하나 들어있어서 주방에서 일하시다가 실수로 들어간줄 알았는데...

일행분들도 모두 순대가 딱 1개씩만 들어있었다는...ㅋㅋ 의도 하신거겠죠...?



초보자들이 쉽게 도전 가능한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집! 해운대 시장 안에있는 형제 돼지국밥집을 강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