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을 여행하면서 여러 맛집을 찾아봤는데 고래고기집들이 주로 나오더라구요.
근데 저는 고래고기는 안먹고... 그렇다고 흔한 치킨이나 프랜차이즈 같은건 먹고 싶지가 않아서..
찾다보니 발견한 100년 전통의 음식점 함양집에 다녀왔습니다.


이곳도 고래고기를 팔고있기는 하나 고래고기만 파는것은 아니고 다른 메뉴도 있고
제가 잡은 숙소와 가까운 버스터미널 근처에 있어서 저녁으로 당첨되었답니다.

간판은 하얀 배경에 검정글씨로 써있어서 화려하지가 않아요.
그래서 버스터미널쪽 번화가의 화려한 간판들 사이에서 눈에 잘 안띌것도 같은데..
조금은 안쪽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았습니다.

특이하게 가게 입구의 간판에 메뉴판도 함께 있었던... ㅎㅎ

 

울산과 가까운 언양에서 많이 먹는 석쇠불고기를 먹어볼까 했는데
옆에 테이블 아저씨께서 드시는데 가격대비 양이 너무 적어서 안시켰어요.
저는 불고기가 1인분인데 2만 5천원은 조금 그렇더라구요.. 


불고기 대신으로 시킨 육회!
기본 상차림은 김치 4종류와 해초 무친것 같은 반찬이 나왔어요.
유기그릇에 나와서 역시 100년 전통이라 그런가 했네용 ㅋㅋ

 


육회는 서울에서 먹던 맛과 조금 달라서 당황..!

양념이 약간 불고기 양념 같은 맛이였어요.

불고기 재운거를 생으로 먹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다 같이 나눠 먹기는 했지만... 조금은 낯설었던 육회 맛이였습니다.

울산쪽에서는 육회를 다 이런 양념으로 먹는지 아니면 함양집만의 특성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식사로 시킨 전통비빔밥.

육류는 주문시에 익혀서 나오는것과 육회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육회로 선택 했어요. 


비주얼이 약간 특이하죠?


계란 지단을 길게 썰어서 올려주는 곳은 처음인듯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특이했던 점은 전복이 올라갑니다.

계란 사이로 보이는 하얀색 재료가 바로 전복이에요.


 


계란은 치워보면 요렇게 야채와 육회가 나옵니다.

같이 나오는 밥이랑 잘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맛은 그냥 비빔밥 맛이기는 한데.... 솔직히 말하면 진주에서 먹은 하연옥의 비빔밥이 더 푸짐하고 맛있었습니다.

100년 전통이라고 해서 기대 잔뜩 하고 들어갔는데....

제 입맛에는 그냥 그랬네용..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