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에 울산 숙소 괜찮은 곳으로 신라스테이를 추천했었는데요.

아침을 안줘서 뭘 먹을까 찾다가 아침은 그냥 가까운곳에서 빠르게 해결하는것을 선호해서 가게된 할매곰탕 소개합니다.
위치는 신라스테이랑 정말 가까워요. 
신라스테이에서 큰길쪽으로 나가지 말고 옆에 롯데 시티호텔을 마주보고있는 문쪽으로 나와서
오른쪽을 바라보면 간판이 딱 눈에 보입니다.

큰길을 기준으로는 신라스테이보다 안쪽으로 들어가서 있다고 볼수있겠어요.
롯데 시티호텔 뒷 블록? 에 있습니다.
40년 전통이라고 해서 믿음직하군 하면서 들어갔다는.. ㅋㅋ

 

영업시간은 아침 6시 부터 2시입니다. 저녁때 숙소 찾을때는 불이 꺼져있던 것으로 보아 낮 2시까지 인듯 해요.

 

일관된 메뉴라서 더욱 믿음이 가요.
이거 저거 막 안하고 탕종류로 일관된.. ㅎㅎ 
김치, 깍두기는 마음껏 덜어먹으면 되는데 사실 곰탕집은 김치맛이 좀 중요하긴 하잖아요?
근데 막 엄청나게 맛있는 김치와 깍두기는 아니였어요.
제가 갔을때 김치 담그신지 얼마 안된건지 김치가 좀 안익은 편이여서
깍두기를 주로 먹었는데 깍두기도 그냥 저냥 무난한 맛이였습니다.


제가 시킨 한우 소머리 곰탕!
뽀얀 국물에 고기 듬뿍~!

 

전에 캐리비안 베이 근처의 소머리 국밥집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거기는 국물이 빨간편이였던거 같은데.. 오래되서 기억의 오류일수도 있구요.. ㅋㅋ
국물이 하얘서 누린내 나면 어쩌지 했는데
누린내 전혀 안났어요~!

소머리 곰탕이니까 진짜 누린내 1도 안났다고 하면 거짓말 이겠죵 ㅋㅋ
누린내에 민감하신 분들도 참을 만한 수준의, 누린내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안나는 수준의 소머리 곰탕이였습니다.
무엇보다 머릿고기라고 하나요 아무튼 고기가 많은 편이여서 좋았어요.
고기도 깨끗하게 잘 처리되어있구요.


같이 간 엄마는 누린내에 초 민감하기때문에 한우 양곰탕으로 주문했어요.

 

양 곰탕도 소머리 곰탕처럼 양이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양 곰탕이 확실히 국물은 더 깔끔하고 냄새도 덜 납니다.
소머리 곰탕 특유의 꼬릿꼬릿함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양곰탕 추천드릴께요.
대신에 곰탕의 진한 맛으로 치면 소머리 곰탕이 더 찐하구요.

양은 사실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부민옥이 진짜 잘한다고 생각하는데..
부민옥이 확실히 처리를 더 잘하긴 합니다.
제가 양에 입문한게 부민옥인데 부민옥 양은 전혀 안질기고 깨끗하고 좋았어요.

할매곰탕의 양 곰탕도 깔끔하고 안질긴편이에요.
근데 부민옥보다는 질긴편이네요.
근데 확실히 못하는 집보다는 훨씬~ 안질깁니다.



곰탕에는 이렇게 사리도 들어가요. 소머리랑 양곰탕 모두 들어가있었어요.
보통 곰탕에는 당면이 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여기는 소면같으면서 소면보다는 조금 굵은 면이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가게 앞에 보면 밥과 사리는 무한리필이라고 합니다. 


이날 아침으로 곰탕 먹고 나서 며칠 뒤에 아빠가 곰탕 드실일이 있어서 드셨었는데

할매곰탕이 더 잘한다고 하셨던.. ㅎㅎ


가까워서 간집인데 만족스러웠던 식사였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