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들고온 버거기행~!!


이전 버거 기행 모아 보기:

2017/10/13 - [맛집 또는 식품] - 버거기행01: Brooklyn The Burger Joint 브루클린 더버거조인트

2017/10/14 - [맛집 또는 식품] - 버거기행02: OK Burger 오케이 버거

2017/10/21 - [맛집 또는 식품] - 버거기행03: Shake Shack 쉑쉑버거

2017/10/24 - [맛집 또는 식품] - 버거기행04: In-N-Out 인앤아웃 버거

2017/11/14 - [맛집 또는 식품] - 버거기행05: 맥도날드 시그니처크래프티드레시피 버거

2018/02/20 - [맛집 또는 식품] - 버거기행06: 한정판 메뉴 그랜드 빅맥을 맛보다



이태원에 위치하고 있는 다운타우너!!! 드디어 먹어봤습니다.

소문만 들었지 언제가나 했는데 무려 어제 다녀온 핫한 후기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너무 힙하다고 해야할까요....ㅋㅋㅋㅋ


아무튼~! 다녀온지 얼마 안된 따끈한 후기 시작합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시는게 더 정확할꺼 같구요..

이태원 역보다는 한강진역에서 더 가깝습니다.

청담점도 있다고 하던데 저는 이태원쪽으로 볼일이 있어서 이태원점으로 갔어요. 이곳이 1호점이라고 하네요 ㅎㅎ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인가 거기 뒤편에 있어요.

처음에 어디로 내려가야하나 조금 헤맸네요 ㅋㅋ

골목 안쪽에 있어서 표지판 없으면 지나칠뻔! ㅋㅋ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듯한 다운타우너 ㅎㅎ

줄서는 곳도 마련되어있는데 저는 평일인데다가 애매한 시간대에 가서 대기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


심플한 메뉴판.

다소 비싼 가격에 살짝쿵 놀랬어용 ㅎㅎ

쉑쉑보다 비싼 버거 값....ㅜㅜ 그래도 안먹을수 없죵~!



힙한 느낌의 내부 인테리어도 찍어봅니다. ㅎㅎ

직원분들 얼굴나오면 싫어하실까봐 열심히 안나오게 찍었답니다.



주방쪽에도 메뉴판이 있었더라구요.

목욕탕 타일같은..? 곳에 써져있는데 뭔가 외국 음식점같은 느낌이지 않나용?



컵도 괜히 멋지구요~ ㅎㅎ

맥주시키면 맥주잔으로 탄산음료 시키면 탄산음료잔으로 ㅎㅎ

주문은 직접 가서 하면 되고 그럼 번호표를 줍니다.

요거를 테이블에 세워놓으면 음식이 나오면 자리로 가져다 줍니당.



제가 시킨 메뉴는 아보카도 버거와 스파이시 치폴레 프라이, 그리고 과카몰리 프라이~!

원래 처음 가보는 햄버거 집은 가장 기본 햄버거를 시킨다는 나름의 원칙을 가지고 있었으나.......

아보카도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안시키기 서운한 아보카도 버거 ㅠㅠ

그래서 당연히 아보카도 버거로 시켰답니다.


프라이도... 과카몰리... 너무 좋아하는 과카몰리인데 지나칠수가 없잖아용 ㅠㅠ

그래서 과카몰리 프라이와 왠지 끌리는 스파이시 치폴레로 ㅋㅋ



비주얼이 참 좋죠?

진짜 먹음직 스러운 비주얼.. 훌륭합니다.



아보카도 버거 근접샷~!

이정도면 큰 아보카도 기준으로 반개정도 들어간듯 싶어요.

아보카도에 소고기 패티이기때문에 자칫하면 느끼하다고 느끼시는 분도 계실텐데 후추가 굵직하게 갈려있어서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물론.. 저에게는 아보카도가 느끼하지 않아서 너무 잘먹었지용 ㅎㅎ

패티도 누린내도 안나고 잘 구워져서 좋았습니다.

조금만 더 촉촉했어도 훌륭할듯 해요. 하지만 이 자체로도 좋았습니다.



아보카도 버거는 베이컨 치즈버거+아보카도인듯 합니다.

단점은... 가격? ㅎㅎ 9천3백원이라는 점이 살짝... ㅎㅎㅎㅎ


아보카도의 부드러움이 더해져 버거의 식감이 더 다채롭구요.

또 베이컨의 짭조름함과 치즈의 고소함이 더해져 버거가 더 조화로운 맛을 이루는 느낌이에요.


만약에 또 가게 된다면 아마... 다른 버거를 먹지 않을까 싶은데 그래도 한번쯤은 먹어볼만했던 아보카도 버거 ㅎㅎ

물론 아보카도 싫어하신 다면 다른 메뉴로 도전하시길.. 



그리고 프라이.

위에가 스파이시 치폴레 인데요. 요거 은근히 매콤하니 맛있어요.

제가 매운거를 잘 못먹는 편이라서 맵고 같이 간 일행은 매운거를 워낙 잘먹어서 별로 안맵다고 하더라구요.

버거가 느끼하다 싶을때 이거 한입먹으면 입안이 개운해져요 ㅎㅎ

위에 할라피뇨가 올라가있어요.

핫소스 같은 느낌은 아니고... 크리미한 핫소스...? 근데 핫소스같이 시큼한건 없구요.

뭐라고 설명해야 하나.. 크리미 하면서 매콤한게 매력적인 소스에요. 이거 강추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게 과카몰리 프라이에요.

요거는 기대를 너무 많이 했는지.... 음... 그냥 보통..?

똑같이 위에 할라피뇨 올라가있구요. 과카몰리를 좀 더 소스처럼 묽게 만들어서 그런지... 과카몰리 맛은 상대적으로 잘 못느끼겠더라구요.

위에 뿌려진 사워크림을 좀 더 줬으면 하는 맛이였어요.

사워 크림이 더 많이 뿌려진 쪽이 더 맛있더라구요.

요거는 사워 크림을 잘 버무려서 먹는것으로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 ㅎㅎ



아니면 과카몰리 프라이만 단독으로 먹었으면 더 잘먹었을것 같기도 하구요.

스파이시 치폴레 프라이가 맛이 더 강해서 상대적으로 과카몰리 프라이 맛이 덜 와닿았을수도 있겠어요. 




사용하는 소품, 식기도 신경을 많이 쓴듯하고 인테리어 또한 감각적인 다운타우너~!

뭔가 제가 덩달아 힙스터가 된듯한 기분이 드는 맛있는 한끼였습니다.


그냥 한끼 식사 하고 나오는 레스토랑 같은 느낌이 아니고 젊은이들의 문화를 체험하고 온듯한 즐거운 경험 이였습니다.

버거 좋아하시는 분들 가보세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