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보카도 입니다. 저번에 올려드린 비행기표 찾기에 이어 이번에는 호텔을 찾아보도록 할께요. 금액에 크게 구애받지 않으신다면 호텔사이트에 직접 예약을 할수도있고 여행사에 의뢰하셔도 될꺼에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예약비를 아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 저곳 비교를 해보시는게 좋답니다. 마음에 드는 호텔을 아직 정하지 않은 상태라면 위치나 가격등을 비교해 보고 예약을 해야겠지요? 제가 호텔을 알아볼때 제일 처음 찾아보는 곳은 두군데 입니다. 여러분들도 익히 아실꺼같은데요. 프라이스라인과 익스피디아 입니다. 아무래도 이 두곳이 크고, 유명하다보니 등록된 호텔도 많고 가격도 저렴한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요즘은 또 호텔 예약 사이트를 비교해주는 사이트들도 생겨났는데요. (ex, 트리바고) 그런곳에서 비교하는것도 좋지만 저는 규모가 좀 작은 사이트들은 의심해 보는 경향이 있어서 잘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어쩔때는 호텔 공식 홈페이지가 더 싸게 예약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꼭 잊지말고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 가장 대중적인 두 사이트 프라이스라인과 익스피디아로 호텔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께요.

프라이스 라인: www.priceline.com

익스피디아: www.expedia.com



프라이스 라인의 메인페이지 입니다. 목적지, 날짜, 방 갯수를 입력하고 호텔을 찾습니다.

priceline main

expedia main

익스피디아 또한 비슷하죠? 정보를 입력하고 서치를 누르시면 목록이 뜹니다. 가끔 이곳 저곳 많이 찾아본 경우 브라우징 히스토리에 기록이 남아서 금액이 더 높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그럴땐 브라우징 히스토리, 캐쉬를 싹 지우고 다시 접속해보면 더 싸게 예약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검색해 보시면 굉장히 많은 결과가 뜰꺼에요. 그럼 왼쪽에 있는 필터를 이용해서 원하는 기준을 잡으셔서 범위를 줄이셔도 되구요. 가격의 범위를 조정하거나 꼭 필요한 서비스로 필터링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조식포함, 무료주차, 혹은 무료 와이파이 같이요. 만약 선호하는 호텔 체인이 있다면 검색하셔도 됩니다. 저는 일단 결과가 너무 광범위 하니까 제일 무난한 힐튼으로 검색을 해보았어요.  그랬더니 프라이스 라인에서는 단 두곳만 뜨네요. 로마에 있는 호텔중 프라이스 라인과 제휴를 맺은곳이 두곳밖에 없나봅니다. 그에 비해 익스피디아는 6곳이 걸러지네요. 이렇게 같은 날짜, 같은 지역이라도 제휴를 맺었냐 아니냐에 따라 결과가 다르니 여러곳을 비교해야할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priceline search result

expedia search result


한가지 더 유의해서 볼 점은 같은 호텔이여도 사이트 마다 가격이 다를수있다는 점이에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같은 호텔, 같은 사이즈의 방이여도 프라이스 라인은 153달러, 익스피디아는 158달러에 예약이 가능하네요. 똑같이 예약후 환불 불가능한 옵션에 트윈베드룸인데도 5달러의 차이가 납니다. 한칸 아래에 있는 언제든 취소가 가능한 옵션의 경우 프라이스 라인은 196.55달러이고 익스피디아는 202달러에 확인됩니다. 이런 경우 프라이스 라인으로 예약하는게 더 좋겠죠? 항상 프라이스라인이 더 저렴한 것은 아니에요. 익스피디아가 저렴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다시한번 비교는 필수 라는점~




방의 종류와 어메니티, 이용가능한 서비스, 가격 등을 잘 살펴보시고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방들은 스위트 룸이 아니고는 2인이용 기준으로 가격이 소개됩니다. 만약 3명이 한방을 쓴다면 3명으로 예약하시고 추가요금을 내시거나 방을 2개 잡으시면 됩니다. 미국의 경우는 1명이 추가되면 추가요금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데 유럽의 경우 방이 좁고 소방법상 꼭 2인만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방을 미리 2개를 예약 해야합니다. 각 국가의 법이 있으니 이런 사전정보는 반드시 알아보신 후에 예약하셔야 합니다. 자, 이렇게 선택을 마치고 결재 페이지로 넘어가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예약자 정보와 결재수단을 입력해 넣으셔야 합니다. 아래 첨부된 사진을 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최종가격을 확인하셨으면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만약에 non-refundable로 예약하실경우 추후에 취소 하더라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신중히 예약하셔야 합니다. 또, 사이트 별로 예약후 24시간 이내로는 자유롭게 벌금없이 취소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런 옵션 또한 결재전에 꼭 상세히 숙지하셔야 추가적인 비용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이용하셔도 되고 비회원으로 예약하셔도 불이익이 없습니다. 다만 이메일주소는 꼭 정확히 입력하셔야 추후에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있어요. 예약 확인번호나 리마인더 또한 이 때 입력한 이메일로 전송된답니다.



온라인 쇼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시큐리티 코드는 신용카드 서명란에 보시면 있는 세자리 숫자에요. 아멕스 카드의 경우 앞에 카드번호 적혀있는 곳 위에 보면 있는 4자리 숫자이구요. 그리고 핸드폰 번호의 경우 국가 코드를 포함하여 적으셔야 해요. 한국은 82번이니까 예를 들어 핸드폰 번호가 010-1111-2222라면 821011112222의 형식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혹은 사이트에서 원하는 형식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호텔 예약법을 알아봤는데 어떠신가요? 해볼만 하지요? 영어 울렁증이 있으시더라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방법이에요. 혹시 예약시에 모는 단어가 있다면 검색해보시고 차근차근 예약해보시면 됩니다. :) 다음에는 가격이 맘에 들지 않을때 해볼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그럼 모두 안녕~





+ Recent posts